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SOXL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TSMC 1분기 전망 어두워.. - 반도체 혹한기 예상

by 20대의 경제일기 2023. 1. 8.

안녕하세요! 20대의 경제일기입니다.

TSMC 1분기 매출 15% 이상 감소 전망

세계 최대 파운드리 회사인 TSMC에도 반도체 불황의 여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TSMC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주면서 불황이였던 반도체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주식투자의 절대적인 인물 워렌 버핏 또한 TSMC를 매수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2022.11.16 - [매매일지/SOXL] - 워렌 버핏의 TSMC 매수 - 반도체 주식들의 상승

워렌 버핏의 TSMC 매수 - 반도체 주식들의 상승

안녕하세요! 20대의 경제일기입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3분기 TSMC 41억달러 매수 워렌 버핏의 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의 3분기 매수, 매도 종목이 공개되었고 그 중 매수를 가장 많이한 기업에 TSMC

20-economy.tistory.com


하지만 반도체 수요감소에 따라서 TSMC의 고객사인 애플을 제외한 주요 고객사인 미디어텍, AMD, 인텔, 엔비디아 등이 주문을 대폭 삭감하고 있어서 1분기 매출이 지난해 4분기에 비하여 15%이상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SMC는 지난해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의 주문량이 대폭 감소하는 상황에서 TSMC의 주요 팹 가동률은 변함이 없었는데 이제는 TSMC까지 반도체 수요 감소 영향이 전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가 현재 상황을 어느정도 예상하고 SOXL에 투자를 하고 어느정도 반영이 되어있지만 실제로 TSMC의 실적이 발표가되면 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TSMC의 실적은 결국 전 세계에서 반도체 수요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게 할 수 있는 자료이기에 반도체 주식 전반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1월 12일에 TSMC의 실적발표가 있는데 SOXL 투자자라면 최대한 보수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시장의 예상보다 높았던 TSMC라 SOXL 투자자로서 기대중에 있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